성경에서 벗어나게 하는 극좌 이념… 미 복음주의 교회에 침투

▲ 마이클 유세프 목사. 사진: worldandeverything.org 캡처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소재한 아포스톨로스교회 담임 마이클 유세프(Michael Youssef) 목사가 성경적 원칙에서 벗어나게 하는 극좌 이념이 복음주의 교회에도 침투했다며 소위 ‘깨어난(woke)’ 복음주의 목사들을 강하게 규탄했다.

그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 인터뷰에서 1980년대 주요 성공회 교단이 성경적 원칙에서 벗어나 결국 동성결혼에 찬성표를 던지는 것을 실망스러운 마음으로 지켜봤다면서 좌파 이데올로기를 향해 ‘똑같은 미묘한 굽힘(same subtle bend)’이 최근 몇 년간 복음주의 교회에 서서히 스며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72세인 그는 “내가 주류 교단에서 했던 바로 그 전투가 이제 복음주의 교회에서 벌어지고 있다”면서 “같은 주장과 단어들이 매우 정확하게 반복된다는 점에 있어 깊이 염려된다”고 밝혔다.

텔레비전 기독교 사역인 ‘리딩더웨이(Leading the Way)’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인기 있고 육체에 호소할 수 있다는 이유로 ‘깨어난 문화(woke culture)’의 함정에 빠지는 목회자가 늘고 있다”며 “깨어난 문화에 굴복하면 문화나 사회로부터 거부를 피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현대 많은 복음주의 강단에서 선포되고 있는 매우 대중적인 메시지”라고 전했다.

그는 성경적 진리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사회적 압력과 관련, “젊은 목회자들은 이것이 속임수임을 깨달아야 한다. 매우 미묘하고 영리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임수”라며 “이는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하나님께서 내 마음에 두신 짐”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 예로, 교회 내에서 비판적 인종 이론(Critical Race Theory)이 인기를 얻고 있는 현상에 대해 “사람들이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마르크스주의”라고 정의하면서 “피억압자와 억압자의 개념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이제 여기 애틀랜타에는 백인 아이들이 흑인 아이들에게 사과하는 사립 기독교 학교들이 들어섰다. 무엇을 위한 사과인가? 그(아이)들은 죄가 없다. 아무 짓도 하지 않았다. 이것은 미친 짓”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아울러, 젊은 목회자들이 성경적 진리를 버리는 표징(sign)으로 하나님의 말씀 전체를 설교하지 않는 것과, 도덕적 상대주의에 대해 굴복하는 것, 누군가에게 불쾌감을 줄까봐 주저하는 것 등을 예로 들었다.

어린이 성경 교육에 대해서는 “아이들은 반드시 사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사탄은 하나님과 그의 자녀를 미워하며 매일매일 그들에 대해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그러므로 그들(목회자)은 사탄과 싸우기 위해 성령과 하나님의 말씀의 권능을 가지고 분발해야 한다”고 권면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음 세대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이방인과 체류자가 되기를 기대하라’는 것”이라며 “이 땅은 우리의 집이 아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어둠의 일부가 아닌, 어두운 세상의 빛으로 여기에 두셨다”고 강조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깨시민’은 ‘깨어난 시민’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잘못된 인식과 세계관의 울타리안에서 갇혀 있다가 현실을 제대로 보기 시작한 시민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이들의 시선은 인간의 자율적인 의사결정보다는 마르크스 이데올로기에 편승한 좌익적 편견으로 바라보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바울은 갈라디아교회에게 다른 복음은 없다고 말하면서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미국의 교회가 십자가 그리스도의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지 않게 지켜주시고,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신다는 신앙의 고백위에 더욱 견고하게 세워주시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20240413_Somalia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최신기사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오늘의 열방] 美 성전환 선수, 여자 육상 경기서 승리… 불공평 맹비난 외 (4/18)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北 주민들, CCTV 확산으로 감시 피하기 더 어려워져"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