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의원 “北, 기독교 말살… 십계명 모방해 독재정치”

▲ 태영호 의원은 김일성 일가가 세습 독재정치를 위해 성경의 십계명을 모방했다고 주장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태영호TV 캡처

런던 주재 북한 부대사 출신의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김일성 일가가 세습 독재정치를 위해 성경의 십계명을 모방했다고 밝혔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 보도했다.

서울의 한 교회에 출석하는 것으로 알려진 태 의원은 본인의 유튜브 계정 태영호TV에 “북한은 왜 기독교를 ‘말살’했을까”라는 제목의 영문 버전 영상을 게재하고 세습구조의 확립을 위해 십계명을 모방하면서도 기독교는 말살시켰다고 했다.

영상에서 태 의원은 “2016년 여름까지 런던 주재 북한 부대사를 지냈다”며 “한국으로 망명한 후에 저희 가족은 서울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4년을 보낸 후 저는 한국의 국회의원이 되었다. 한국에서 정치인에 된다는 것은 정말 기적”이라고 했다.

北, 공산권 유일의 세습 정치구조… 3대에 걸쳐 승계

그는 “북한에 자유를 가져오는 데 종교의 자유가 왜 그렇게 중요할까. 이것이 우리가 해결해야 할 매우 중요한 문제 중 하나”라며 “북한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북한의 종교정책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먼저 말살과 박해는 차이가 있다며 “구소련이나 구 동유럽국가에서는 종교행위가 제한되고 정권의 박해가 있었지만 지금 베를린, 바르샤바, 심지어 모스크바 거리를 걷다보면 교회와 성당 건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말살되지는 않았는데, 북한을 여행하면 70년 전에 평양에 있던 오래된 교회를 볼 수 없다. 다른 공산주의 국가들은 기독교를 박해했지만 북한은 말살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이 왜 기독교를 말살했는지에 대해 그 주된 이유는 북한의 정치구조와 관련이 있다면서 “북한은 사회주의가 아니라 세습국가다. 북한에서는 생산수단이 사회화되어 있지만 정치권력은 김일성 한 집안 내에서 승계되었다. 다른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독재자가 자신의 권력을 아들이나 가족에게 물려준 적이 없다. 북한은 일가가 3대에 걸쳐 정치권력을 승계한 세계 최초의 국가”라고 지적했다.

김정은의 교시가 1순위, 당규약·헌법은 그 다음

태 의원은 또 “세습적인 정치 구조를 이행하기 위해, 김일성 일가는 기독교의 중요한 요소 중 일부를 모방했다”며 “한국의 대통령은 범죄를 지으면 언제라도 (헌법에 의해) 탄핵될 수 있지만, 북한에서 우선하는 한가지 법은 김정은의 지도와 교시다. 2순위가 당규와 당헌이고 3순위가 헌법”이라고 했다.

이어 “성경의 십계명 요소를 어떻게 모방한 것인가. 십계명과 조선노동당 유일사상체계의 10대 원칙을 비교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며 “십계명의 첫 번째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두지 말라’이다. 북조선 노동당의 10대 원칙 첫 번째는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하여 몸 바쳐 투쟁해야 한다’이다”라고 했다.

그는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북한에 사는 주민들은 오직 김정은만 그들의 유일한 신으로 모셔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애굽 땅에 있을 때부터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나 밖에 네가 다른 신을 알지 말 것이라 나 외에는 구원자가 없느니라 (호세아 13:4)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이시며, 이 세상에 하나님 이외에 다른 신이 없다. 하나님 외에 숭배하는 모든 것은 우상이며, 요한계시록에는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진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만이 오직 우리의 경배의 대상이신데도, 그 자리에 김일성 3대를 놓고 북한 주민들로하여금 자신들을 숭배하게 하는 악한 시도를 끊어주시고, 거짓에 속아 있는 북한 주민들에게 진리의 빛을 비춰주셔서 하나님을 참 신이요 구원자로 알고 예배가 회복되는 나라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20240417_YP_Fertility rate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최신기사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