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 자초하는 거짓 정부’… 총리가 통계 조작해 교회를 코로나 진원지로 발표

▲ 정부는 올초 대면예배를 통한 코로나 확산이 거의 없었다고 밝혔다.

교회를 코로나 진원지로 여기도록 통계를 조작하는 정부의 거짓말이 드러나, 정부에 대한 국민의 총체적 불신을 초래하고 있다.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작년 7월 정세균 국무총리의 “최근 감염사례 절반이 교회 소규모 모임 및 행사에서 나왔다”는 발언이 허위 통계에 근거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자연은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 총리의 발언 근거에 대해 최근 국무조정실에 공개질의한 결과 정 총리가 발언이 허위 통계에 근거하고 있음을 밝혀냈다며, 정부가 허위 정보로 대면 예배를 금지하는 등 종교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펜앤드마이크가 보도했다.

정 총리는 작년 7월 8일 ‘교회 방역 강화 방안 조치’를 발표하면서 “최근 감염사례를 분석해 보면, 교회의 소규모 모임과 행사로부터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며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7대 핵심 방역수칙을 의무화했다.

정부는 정 총리의 발언 직후인 작년 7월 10일 오후 6시부터 정규 예배 외 모임이나 행사, 단체 식사 등 대면 모임을 일체 금지했다. 또한 종교시설 내 방역관리자를 지정하며, 출입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등의 출입을 제한하고, 예배당 안에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예배 등 종교행사 전후로 시설을 소독하며, 시설 내 이용자 간 간격을 2m 이상 유지하고, 음식제공과 단체 식사 금지, 출입자 명부 관리와 같은 7대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했다. 이러한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란 법률’에 따라 교회의 책임자나 이용자에게 벌금 300만원 이하를 부과하고 집합금지 조치를 내릴 수 있도록 했다.

이후 8월 18일 정 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발표하면서 수도권 및 인천 지역에서 실내 50인 이상 대면 집합 금지, 실외 100인 이상 대면 집합 금지를 발표했다. 그러나 교회에 대해서는 ‘비대면 예배만 허용’해 사실상 해당 지역 내 모든 예배를 금지시켰다.

최근 국무조정실은 예자연에게 보낸 답변서에서 정 총리의 발언은 회의 직전 사흘간(2020년 7월 5일부터 7일까지) 국내 발생 확진자 총 87명 중 ‘교회발(發)’ 확진자가 43명으로 전체 대비 49.4%에 해당한다는 집계 결과를 근거로 했다고 했다.

그러나 예자연이 직접 질병관리청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당 기간 총 확진자는 87명이 아니라 153명이며, 교회발 확진자도 43명이 아니라 17명에 불과해 전체 확진자 대비 이른바 ‘교회발’ 확진자 발생 비율은 11.1%에 불과하다고 단체는 반박했다.

국무총리실이 제시한 확진자 총 87명은 국내 발생 확진자다. 해외 발생 확진자까지 모두 합산할 경우 해당 기간 내 전체 확진자는 총 153명이 된다. 이 기간 왕성교회 관련 확진자는 3명, 수원 교인모임 관련 확진자는 14명으로 이른바 ‘교회발’ 전체 확진자는 17명에 불과하다. 국내 확진자 대비 교회발 확진자 비율은 19.5%, 국내외 전체 확진자 대비 교회발 확진자는 11.1%에 불과하다. 예자연은 정 총리가 “최근 감염사례 절반이 교회 소규모 모임 및 행사에서 나왔다”고 한 것은 광주 광륵사발 확진자를 교회발 확진자에 포함시킨 수치라며 “정부는 조작된 통계를 근거로 공권력을 행사해 예배의 형식까지 간섭하는 등 종교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정 총리가 단 3일 간의 자료로 교회가 코로나의 온상지인 것처럼 매도한 것은 정부 정책결정의 비합리성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예자연은 정부가 ‘비대면 예배를 허용한다’는 표현을 사용에 대해서도 “‘비대면 예배’는 금지된 적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허용’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며 “이는 사실상 예배를 전면금지하여 교회에 폐쇄 명령을 내린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예배 행위는 교회의 본질이자 핵심이나 정부가 공권력으로 예배의 형식까지 간섭하며 비대면 예배를 강요하고 있다”며 “‘비대면 예배를 허용’한다는 것을 사실상 예배 전면 금지”라고 거듭 강조했다.

손현보 예자연 예배회복위원장(세계로교회 담임목사)은 “총리는 통계를 조작하고 부풀렸고 결국 교회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것처럼 거짓이 확산됐고 정부 방역 정책이 바뀌었다”며 “총리는 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 49%가 발생했다고 했으나 실제로 살펴보니 N차 감염까지 합해도 11.1%밖에 나오지 않았다. 해외 발생자를 제외한 것은 ‘교회발’을 과장해서 부풀리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3월 24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코로나 신규환장 발표 역시 이날 신규 확진자 411명 가운데 교회관련자는 전국에서 2.9%(12명)에 불과했다. 더욱이 수도권의 경우 총 306명의 확진자 가운데 3명(수도권에서 0.9%)으로 교회관련자는 극히 미미했다. 그러나 교회 관련자는 앞자리에 표기, 각각 10여명 이상의 확진자를 낸 음악실, 업체모임, 노래방, 수영장 등 일반 유흥업소보다 비중있게 여기도록 확진자 현황이 발표됐다. 이는 교회만을 유독 강조한 통계조사 발표임은 명백하다. 이처럼 질병관리청이 코로나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매일 교회 관련 확진자를 포함시키면서 국민들의 인식에 ‘교회=코로나 확진자 진원지‘로 세뇌시키듯 발표가 반복되고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거짓말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시리이다 여호와께서는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와 속이는 자를 싫어하시나이다(시편 5:6)

최근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의 혈액 보유량이 5일분에서 크게 부족한 3.7일분에 불과하다며, ‘대한민국 피로회복 헌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아무리 정부가 교회를 코로나 발원지로 과대포장하며 혐오집단으로 몰아가려고 해도, 교회는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초대교회 당시 로마 황제 네로와 도미티아누스 등이 기독교 대박해의 시대를 열어갔지만, 로마는 313년에 기독교를 오히려 국교로 인정해야 했다. 거짓으로 기독교를 음해하는 세력은 유한하지만, 전능자이신 하나님의 통치는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위에 세워져 영원하리라는 것을 기억하고 주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20240417_YP_Fertility rate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20240417_YP_CCTV
"北 주민들, CCTV 확산으로 감시 피하기 더 어려워져"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