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아칸소 주지사 “미성년 트랜스젠더의 성별 인식 치료 금지는 문화전쟁의 산물… 금지법 거부”

▲ 거부권 행사를 발표하는 에이사 허친슨 아칸소 주지사 사진 : 유튜브 채널 CNN 캡처

에이사 허친슨 아칸소 주지사가 미성년 트랜스젠더의 성별 인식 치료 행위를 금지하는 법안이 미국 문화전쟁의 산물이라며 법안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했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가 5일 보도했다.

동성애 등을 지지하는 성초월주의자(성소수자)들은 성 정체성을 의심하는 청소년들이 동성애자로 자라지 않도록 하려는 치료 행위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해왔다. 아칸소 의회 의원들 역시 이같은 미성년 트랜스젠더들이 다시 원래의 성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성별 인식 치료 행위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허친슨 주지사는 이 같은 법안을 거부, 트랜스젠더 문화에 반대하는 시민과 부모들의 의사를 반영해 법안 거부권을 행사한 것이다.

허친슨 주지사(공화당)는 “법안에 서명하면 청소년들의 가장 민감하고도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의사와 학부모들을 간섭하게 된다”면서 거부권을 행사했다.

이에 앞서 보수 성향의 허친슨 주지사는 지난달 트랜스젠더 여성의 여성 체육 경기 출전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으며, 의사들이 종교와 도덕을 근거로 환자의 수술 요구를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에도 서명했다.

허친슨 주지사는 트랜스젠더 당사자와 의사의 의견을 듣고 거부권을 행사하게 됐다면서 “법안이 (금지 범위가) 너무 폭넓고 극단적이다. 법안이 발효되면 성 정체성 회복을 위해 치료를 받고자 하는 트랜스젠더 청소년에 대한 치료가 어려워져서, 이들은 결국 비정상적인 의료기관을 찾을 수밖에 없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미국의 17개 주에서는 트랜스젠더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금지 법안이 발의된 상태인데, 이 법안은 미성년 트랜스젠더에게 성호르몬 억제제를 처방하거나 호르몬 요법, 성전환 수술을 시행하는 것을 금지하는 게 핵심이다.

아칸소주 상원은 지난주 법안을 찬성 28표 반대 7표로 가결했다. 미국에서 트랜스젠더 미성년자 성전환 치료 금지 법안이 의회를 통과한 것은 아칸소주가 처음이다.

한편, 허친슨 주지사가 거부권을 행사했지만, 아칸소주 상원은 법안을 재의결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WP는 전했다. 아칸소주에서는 단순 다수로 거부된 법안을 재의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허친슨 주지사는 “법안이 재의결되더라도 보수적인 공화당 의원들에게 문제를 재고해볼 기회를 줄 것”이라면서 “좀 더 절제된 방안을 떠올릴 수도 있을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미국을 비롯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서구 국가들은 성초월주의자들의 성별 인식 치료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 성별 인식 치료는 동성애자 등의 성적지향을 이성애로 바꾸기 위한 행동 및 요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한번 동성애자이거나 트랜스젠더가 되기로 결심한 사람은 다시 원래의 성 정체성을 되찾고자 하는 시도나 노력을 할 수 없게 되는 셈이다. 이같은 법률이 이러한 동성애자 등 성초월주의자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법적으로 성인이라 할지라도 성전환 수술을 한 트랜스젠더들의 41%가 자살을 시도할 만큼 성전환 수술 이후 혼란스러워 하거나, 극심한 후회를 하는 이들이 많다.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 J. K. 롤링(J.K. Rowling)이 성전환 수술을 받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후회를 자세히 설명한 ‘가슴 아픈 편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으며(관련기사), 10년 만에 성전환자가 3200% 증가한 영국에서 성전환을 후회하는 트랜스젠더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관련기사)

공동체는 이러한 사실 또한 직시하고, 트랜스젠더가 되고자하는 사람들 중 40%가 자살을 시도하며 성전환 수술을 후회할 것을 걱정해야 한다. 더 나아가 성전환 수술은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대해 정면으로 도전한다는 사실과, 스스로가 하나님이 창조해주신 성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배후에 거짓의 아비 사탄이 있음을 알게 하여 속히 멸망의 길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해야한다.

기성세대도 물론이거니와 다음 세대를 향해 무차별 공격하는 악의 세력에 대하여 모든 교회가 깨어 기도할 수 있도록 간구하자. 아칸소주에서 우리 인생을 자신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의 아름다운 계획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7 Congressman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1_Gender Disphoria
‘성별에 대한 불만’ 청소년 시기 지나면 사라져… 네덜란드대학, 15년 연구 결과 발표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