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교회, 코로나 봉쇄 규정 위반 혐의로 폐쇄… 울타리까지 설치

▲ 캐나다 앨버타주 경찰이 코로나19 봉쇄 규정을 위반한 채 예배를 드린 교회 주변에 철조망을 설치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660 NEWS 캡처

캐나다에서 코로나19 봉쇄 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애드먼턴에 위치한 ‘그레이스라이프교회’를 폐쇄했으며, 7일 추가로 지역 경찰을 동원해 교회 주변에 철제 울타리를 설치했다고 최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앨버타 보건국은 이 교회 성도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나 마스크 착용 지침을 따르지 않고 대면 예배를 드려 공중보건 지침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으며, 지난 4일 약 12대의 캐나다 기마경찰 차량이 교회 주차장과 건물 주변에 출동했으며, 검은 천으로 두른 울타리를 설치했다.

지난달 캐나다 왕립 경찰은 2월에 실내 수용 인원의 15%를 초과한 채 대면 예배를 드린 혐의로 이 교회를 입건했다. 이로 인해 제임스 코츠 담임목사는 경찰에 입건되었다가 지난달 석방됐다. 그의 다음 공판일은 5월 3일로 예정돼 있다.

한편, 캐나다의 유명 아동 작가인 존 클레센이 나서 이 교회와 목사의 소송 비용을 돕기 위해 ‘고 펀드 미(GoFundMe)’ 모금 사이트에 계정을 개설했다.

클레센은 모금 페이지에서 “코츠(목사)는 이 전례없는 시대에 드물고도 신선한 용기의 목소리였다”며 “갈라디아서 6장 10절이 우리에게 권고한 대로, 코츠 목사와 애든먼턴 그레이스라이프교회를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며 “어떤 기부라도 힘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동참을 호소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요한복음 4:23)

코로나19 봉쇄령을 빌미로 캐나다에서 교회에 철제 울타리를 설치하고 폐쇄 당한 그레이스라이프교회를 위해 기도하자. 이때 캐나다 교회가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참된 예배자로 일어서게 하시고, 어떠한 고난에도 주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게 해주시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4_VOM_KOREA_1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20240424_BGEA_Poland1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20230831 Worship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20240122 Christian Finland
핀란드 검찰 “성경의 진리 공개 표현은 불법”... 라사넨 의원 "언론 자유, 종교 자유" 주장

최신기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