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코로나로 1년간 100만 명 이상 실직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 2일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 유튜브 채널 VOA News 캡처

우크라이나에서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 봉쇄 조치와 상업활동 폐쇄로 100만 명이 일자리를 잃었다고 12일 뉴시스가 보도했다.

데니스 슈미갈 우크라이나 총리는 그래도 50만 개의 일자리는 정부가 중소상인들과 개인에게 지원한 각종 지원 덕분에 살아남았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인프라 개발에 대한 새로운 투자로 인해 16만 개의 일자리가 보존되었거나 추가로 생성됐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의 지난해 실업률은 9.5%, 2019년에는 8.2%를 기록했다. 우크라이나 국립은행은 올해 우크라이나의 실업률이 9.1%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8.5%가 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코로나로 받은 충격의 파장이 미치지 않는 나라가 없다. 우크라이나 인구는 지난 2019년 현재 4400만 명에 이른다고 세계은행이 발표했다. 이중 2.5%의 사람이 일자리를 잃었다고 한다. 기존의 실업자들은 여기에 포함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일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가 임하도록 기도하자. 우크라이나인들에게 목자 같이 양 떼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는 하나님이 그들의 목자이심을 깨닫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우리를 아시고 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는 축복을 허락해주시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Niger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