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교, 남인순 의원에 건강가정기본법 위험성 의견 전달

▲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이 1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과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christiantoday.co.kr 캡처

한국교회 반동성애 교단연합(이하 한반교)이 1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과 전격 면담을 갖고, 남 의원이 대표 발의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의 위험성에 대해 의견을 전했다고 19일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들은 지난 3월, 송파구 사무실을 찾아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개정안 발의 철회를 요청하고, 기자회견 이후 남 의원과의 짧은 만남에서 약속이 이뤄져 이번 면담이 마련됐다. 대화는 40여분간 진행됐다.

면담을 통해 이들은 ‘가족’의 개념을 삭제하고 ‘건강 가정’ 용어를 거부하는 등의 이번 개정안이 불러올 가정 해체 위험성을 전했다.

남 의원, 문제점 수정·보완 의사 밝혀

이에 남 의원은 염려하는 부분을 의도한 바가 아니며, 우려하는 점을 반영해 수정·보완할 의사가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남 의원의 약속이 이행되는 것이 확인할 때까지 시위 등을 계속해나가겠다는 점을 분명히 전했다고 밝혔다.

동석한 연 변호사는 “벌써 3대에 걸쳐 법안을 발의하신 분이 ‘법안에 별다른 의도가 없었고, 법안으로 인해 생길 위험성에 대해 미처 고려하지 못했다.’는 말씀이 조금 의아했다. 국회의원은 법안을 만듦으로 생기는 문제점까지 고려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은 아쉬웠다.”고 했다.

이어 “20대 국회에서 발의할 때는 이렇게 많은 반대를 받아본 적이 없어 큰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했다는 말을 들었다. 교계가 문제점을 더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야 우리의 의견이 합리적으로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이들은 남 의원에게 전달한 입장문에서 기존의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가족의 정의’를 그대로 보존해야 한다며, 헌법과 민법의 기본 전제인 가정의 정의를 삭제할 것이 아니라 사실혼, 1인가정, 결손가정 등도 보호해 주는 제도를 마련하는 방안으로 선회해야 한다고 했다.

또 비슷한 법이 제정된 유럽에서 동성결혼, 일부다처, 중혼제, 폴리아모리, 근친결혼 등 심각한 사태가 나타난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고 했다. ‘다양한 가족’이라는 용어와 개념에는 사회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건전하지 못한 결합이 포함되어 건강한 가정을 해칠 수 있다고도 했다.

제3의 성에 대한 주관적 생각을 사회가 그대로 인정할 경우 엄청난 혼란을 초래할 것이며, ‘가족의 형태를 이유로 차별받지 아니하며’라는 조항으로 인해 잘못된 형태의 동거 가족에게도 똑같은 법적 혜택을 주는 것은 옳지 않다고 했다.

이번 면담에는 이일호 교수(칼빈대, 예장 고신 서울남부노회 이단상담소장), 장헌원 목사(기성 동성애대책위원장), 김성한 목사(예장 합신 동성애대책위원), 연취현 변호사(바른인권여성연합 전문위원장,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참여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동성애, 동성혼을 넘어 다양한 가족의 형태라는 이름으로 하나님의 질서를 파괴하는 어그러진 세대 한가운데에서 바른 목소리를 내게 해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결국 인간의 정욕을 이용해 젠더, 결혼, 인권 등을 이용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가정과 교회의 질서를 파괴시키는 사탄의 전략이 파해지고, 주님의 말씀을 맡은 자들이 세상 한복판에서 책임감을 갖고 진리를 전할뿐 아니라, 이 말씀을 들은 자들이 세속적 가치를 버리고 온전한 자리로 돌이키길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1_Gender Disphoria
‘성별에 대한 불만’ 청소년 시기 지나면 사라져… 네덜란드대학, 15년 연구 결과 발표
20240410_USA_Trump
트럼프, "낙태법 주별로 결정해야" 입장 발표... 생명옹호단체들, 다양한 반응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