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 인도에서 만난 시크교인. 제공: WMM

파란 천으로 덮여있는 게 관인가 하고 자세히 봤더니 테이블이다. 그 위에 경전도 놓여 있다. 카메라를 응시하고 검정 터번을 쓴 남자는 시크교 구루(지도자)인 듯 보인다. 이들이 시크교도인줄 짐작할 수 있는 것은 시크교의 상징인 터번 때문이다. 시크교는 인도에서 발원한 이슬람교와 힌두교를 융합한 신흥종교다. 시크교는 인도의 많은 악·폐습에 대한 개혁을 주장하며 생겨났다. 그러나 인도의 악·폐습은 여전해 보인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존귀한 인간을 계급으로 나눈 카스트제도, 아직 돌보고 양육이 필요한 다음세대를 상대로 하는 조혼, 가정 폭력 등…. 과연 무엇이 이러한 악·폐습을 끊을 수 있을까? 존재적으로 죄인인 인간의 운명을 사망에서 생명으로 바꾸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뿐이다. 새 생명으로 변화시키신 복음이 인도의 영혼들에게 들려지기를…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로마서 6:4)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하나님의 선물,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
네 노역의 때가 끝났느니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1_2_Interview main(1068)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bible-220212
[TGC 칼럼] 바울의 복음 이해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