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중국의 소수민족·종교단체 탄압 규탄… 친중 노선 이탈

▲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 사진: 유튜브 채널 CGTN 캡처

이탈리아 의회가 중국의 소수민족과 종교단체 인권탄압을 규탄하면서, 유엔(UN) 인권 고등판무관이 중국 신장에 가서 조사하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중국 정부에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에포크타임스가 1일 보도했다.

이탈리아는 유럽 국가 중 처음으로 중국의 영향력 확대 프로젝트인 일대일로에 가입한 국가다. 이에 자유아시아방송은 이번 결의안 채택은 이탈리아의 친중 노선이 흔들리고 있는 표시라고 전했다.

하원 외교위원회는 결의안에서 이탈리아 정부와 유럽연합(EU) 회원국에 중국의 신장 인권 침해 행위에 있어 확고한 입장을 취하고 적극적으로 신장의 인권과 기본권을 수호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UN 인권 고등판무관이 신장 재교육 캠프에 들어가 중국 정부의 개입 없이 독립적으로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취임한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EU가 중국에 강경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미국의 대중 포위망에 합류 의사를 밝혔다.

드라기 총리는 또한 외국인 투자 심사와 제한을 강화하는 ‘골든 파워’를 동원해 중국 자본 반도체 산업 등 이탈리아 기업 인수를 막겠다고 밝혔다.

다만, 이탈리아 하원 외교위는 결의안에서 집단학살(genocid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는 않았다.

이에 NGO 인권단체인 세이프가드디펜더의 로라 하스 이사는 “의회는 좌파 정당의 반대로 인해 집단 학살을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것은 여전히 큰 승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스 이사는 “그동안 의회는 중국의 인권탄압에 대한 의사표현을 꺼렸으며, 언론 매체도 논평하지 않았다”면서 이번 결의안 통과에 대해 “중국에서 기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의원들의 태도가 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세계 각국이 소수민족과 종교단체를 탄압하고 있는 중국 공산당의 행태에 대해 묵인하지 않고 규탄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성경은 도둑과 짝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미워하는 자라고 말씀하신다. 영혼들을 압제하며 자유를 빼앗고 인권을 유린하는 이들과 짝한 모든 이들이 이 죄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존귀하게 창조하신 인간을 창조한대로 대하고 섬기는 생명의 회복을 허락해 달라고 기도하자. 이를 위해 십자가 복음을 들여주시고 새생명에 합당한 삶을 살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최신기사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