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플로리다주, 남→여 성전환자 여성부 경기 출전 금지

▲ 여자 육상경기. 사진: unsplash

미국 플로리다주가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운동선수의 여성부 경기 출전을 금지했다고 1일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공화당 소속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는 학생부 스포츠에서 성전환 여성 선수가 여성팀에 들어갈 수 없도록 하는 이 법안에 1일 서명했으며, 이 법은 내달 1일에 발효된다.

드샌티스 주지사는 이날 서명식에서 이 법이 여성 스포츠가 온전할 수 있도록 보호할 것이라면서 “플로리다주에선 여자아이는 여아부 스포츠를, 남자아이는 남아부 스포츠를 할 것이다. 이 법은 앞으로 여학생 선수에게 대학 장학금 등을 받을 기회를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권단체 미국시민자유연합(ACLU)에 따르면 플로리다는 올해 성전환 학생 운동선수가 자신의 생물학적 성에 따라 팀에 들어가게 조처한 8번째 주다.

이 중 아칸소주, 웨스트버지니아주 등 상당수는 성전환 선수가 경기력 차원에서 다른 선수보다 유리하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지만 법안 통과를 강행했다.

한편, 인권단체들은 공화당이 정치적 이익을 위해 성전환자들을 소외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고 그들이 창조되던 날에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고 그들의 이름을 사람이라 일컬으셨더라 (창세기 5:2)

창세 전부터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그분의 형상을 따라 남자와 여자로 사람을 지으셨다. 인생이 창조주께 속해 있고 우리를 모태에서부터 아시고 지으신 이가 참 만족을 주신다. 자신의 감정과 정서에 따라서 성별을 결정짓는 죄악에서 돌이켜 하나님이 우리의 인생의 주인되심을 겸손히 인정하자.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선수를 여성부 경기에 나갈 수 없도록 조처하며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지켜 행한 것에 감사하자. 진리를 거슬러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따르며 빛의 자녀들을 미국 땅에 일으켜 주시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0315 transgender
[오늘의 열방] 美 성전환 선수, 여자 육상 경기서 승리… 불공평 맹비난 외 (4/18)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1_Gender Disphoria
‘성별에 대한 불만’ 청소년 시기 지나면 사라져… 네덜란드대학, 15년 연구 결과 발표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