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위구르족 말살 위해 강제 불임시술… 인구 3분의 1 줄어

▲ 미국에서 위구르족 탄압에 대해 시위하는 사람들. 사진: unsplash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소수민족인 신장 위구르족의 인구가 향후 20년 동안 최대 3분의 1정도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고 7일 BBC가 전했다.

독일 출신 인류학자 아드리아 젠츠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은 위구르족을 포함해 소수민족 신생아 숫자를 260만 명에서 450만 명 정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젠츠는 공산주의 중국이 위구르족을 말살하려 신장 지역 여성들에게 낙태를 종용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번 보고서는 앞선 보고서의 연구를 토대로 중국의 위구르족 및 기타 소수민족에 대한 장기적인 인구 탄압의 영향을 최초로 평가하고 연구한 학술 논문이다.

이 보고서는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중국 남부지방 소수민족의 2040년 인구가 860~1250만 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연구원은 산아제한 시행 전 이 지역의 인구를 1310만 명으로 예상했다.

강제 불임시술은 인권침해

BBC는 최근 서방 국가들이 신장 지역에서 벌이는 인권 침해로 중국을 비판하는 가운데, 강제적인 불임시술 등 산아제한 정책이 비판의 주된 이유 중 하나라고 전했다.

젠츠는 “이번 연구 및 분석 보고서는 중국 정부가 위구르족 소수민족에 장기적인 계획을 실행한 의도를 보여준다.”며 신장 지역 남부 4개 소수민족 자치주의 가임여성 10명 중 8명이 불임시술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3년간 신장 출산율 50% 감소

중국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신장 지역 출산율은 평균 48.7% 감소했다. 이 보고서도 위구르족이 다수인 신장에서 위구르족의 2019년 출산율은 50.1%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한족은 19.7%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중국 당국이 위구르족의 강제 이주를 강행하고 있으며, 한족 인구를 신장으로 이주시키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젠츠는 중국 학자나 정부관계자들이 분석한 데이터를 종합해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은 현재 8.4%인 신장 남부지역의 한족 인구비율을 25%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세 자녀 정책’에 소수민족 언급은 없어

최근 출생아 수가 크게 줄었다며 세 자녀 정책을 시행한다고 발표한 중국은 이 정책에 소수민족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또한 유출된 문서와 증언에 의하면 신장 지역에서는 출산 장려와 정반대의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신장 지역 여성들을 인터뷰한 그는 지방 당국이 최대 2~3명의 출생할당량을 초과해 출산한 여성은 임신 중절을 받게 되고 이를 거부하면 수용소에 감금되거나 처벌을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미국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재단’의 선임 연구원인 젠츠는 인구분석 및 출산정책, 국제 인권법 분야의 10여 명의 전문가들과 이번 보고서를 공유했으며, 그들은 로이터 통신에 “이 연구 보고서 분석과 결론은 합리적이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사 43:7)

중국은 위구르족과 다른 소수민족에 대한 산아제한 정책뿐만 아니라, 강간과 성 학대 등 잔혹한 인권 침해를 자행하고 있다. 지난 2월 3일 미국 국무부는 “중국 신장 집단 수용소에서 위구르 여성과 다른 이슬람교에 대해 강간과 성 학대가 벌어졌다는 여성 증언과 여러 가지 기존 보고서가 있었다”고 발표하고, “심각하게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국무부 대변인은 “중국은 신장에서 인권을 탄압하고 대량 학살을 자행했다”며 “이러한 잔혹한 행위는 양심에 반하는 행위이며, 상응하는 심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장에서 벌어진 강간 의혹을 포함해 잔혹한 인권 침해 행위를 국제 감시단이 즉각 독립적으로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사탄의 하수인이 되어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며 악으로 달려가지만 여러 증거 앞에서도 이를 부인하고 있는 중국 공산당을 긍휼히 여겨달라고 기도하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영혼들을 짓밟고 말살하려고 하는 사탄의 계략들을 파하여 주시고, 철병거와 같은 중국 공산당의 교만과 거짓을 무너트려 주시기를 기도하자. 또 아무도 의지할 데 없는 위구르족과 중국의 소수민족 영혼들에게 복음을 들려주셔서 이들이 장망성과 같은 이 땅에 터를 두지 않고, 살아계신 주님을 만나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속한 자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gnpnews@gnmedia.org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