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홈스쿨링을 불법 행위로 강력 대처

최근 독일 가정, 미국으로 교육망명

독일 정부가 청소년들의 홈스쿨을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홈스쿨 가정의 자녀들을 강제 구인하는 등 홈스쿨링을 범죄행위로 여겨 강력하게 대처하고 있다.

최근 기독채널 CGN은 독일 정부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자녀들을 가르칠 경우, 자녀들을 강제로 구인하며, 부모들을 범죄 혐의로 구속시키는 사례가 빈발하다고 보도했다.

CGN에 따르면, 지난해 홈스쿨 컨퍼런스에 참여한 이후, 자녀들을 가정에서 교육시켜온 분더리크 가족의 집에 최근 경찰들이 망치를 들고 급습, 4명의 자녀 모두 정부시설로 데려갔다.

독일 가정법원은 분더리크 가정의 자녀들이 저항할 경우, 경찰에 대해 무력을 사용해도 된다고 허가했다.

이같은 정부의 방침에 대해 반발하는 독일 부모들의 삶은 대부분 망가지고 있다. 정부가 이들 부모를 법정과 관련기관으로 출두시키며 생활 자체를 어렵게 하며 더욱이 수천 유로의 벌금을 부과하기 때문이다.

이같이 강경한 정부의 방침에도 불구, 독일의 부모들이 자녀들을 홈스쿨로 교육하기 원하는 이유는 독일의 초등과정 교육에서 신비주의와 지나칠 정도로 노골적인 성교육 등을 받아들이 어렵다는 이유 때문이다.

실제로 독일의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한 과제물 중 부모의 성관계에 대해 함께 대화하기 같은 내용이 있으며, 성교육 관련 책자가 음란물을 연상시킬 정도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종교적 이유로 최근 독일의 홈스쿨을 거부하는 가정들은 미국 등으로 교육망명을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 이러한 망명시도에 대해 미국의 경우, 받아들인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한편, 서유럽 국가 중 홈스쿨을 불법화시킨 나라는 독일 외에도 영국, 스웨덴 등이 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exels on pixabay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