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로 낙담케 하라!

성 역사가 52일 만에 엘룰월 25일에 끝나매 우리 모든 대적과 사면 이방 사람들이 … 이는 이 역사를 우리 하나님이 이루신 것을 앎이니라 (느 6:15-16)

예루살렘 성벽재건

예루살렘 성벽은 유대인들에게 성전과 더불어 민족의 상징이요 생명과도 같은 것이었다. 또한 외부의 적을 막아주는 담이었으며 공동체의 강성함과 평화로움의 상징이었고 존재의 영광이었다. 그 성이 훼파되고 성문들은 소화되었다.

남은 유다백성들은 대적들로 인해 큰 환란과 능욕을 피할 길이 없었다. 바벨론 포로에서 기적적인 귀환을 했던 소수의 남은 자들-바벨론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온-은 수많은 역경 가운데서 간신히 성전을 다시 세웠다.

하지만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새롭게 살아가야할 그들의 삶은 무너진 성벽으로 인해 원수들의 공격으로 능욕과 큰 고통을 당하고 위기 앞에 서게 된것이다. 본국의 형제들로부터 이러한 비보를 접하게 된 페르시아 황실의 고위관리였던 하나님의 사람 느헤미야.

그에게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과 선한 손의 도우심을 받아 예루살렘 성벽재건이라는 불가능해 보이는 과업이 주어졌다. 예상을 넘어선 원수들의 갖가지 조롱과 방해공작이 넘쳐났다. 회유, 설득, 공갈, 협박으로 나타난 느헤미야에 대한 집요한 공격.

총독, 주변지역 방백, 타락한 선지자와 제사장들, 유다의 귀족과 방백 등 동원할 수 있는 모든자들로부터 화해, 모함, 거짓 예언, 내부 첩자 등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의 동원.

가진자의 이기주의, 타락한 종교지도자들 등 유다 내부의 문제와 연약함들이 나타났다. 실로 총력적이고 총체적인 공격과 방해였다. 역사는 크고 그 일을 감당해야 하는 유다 민족은 엉성하기만 했다. 이때 느헤미야의 믿음은 이렇게 소리쳤다.

“너희는 저희를 두려워 말고, 지 극히 크시고 두려우신 주를 기억하고 너희 형제와 자녀와 아내와 집을 위하여 싸우라” (느 4:14)

그에게 물러설 여지는 없었다. 오직 하나님만이 그의 결론이었다. 가라면 가고, 세우라면 세우는 것이다. 타협이나 주저함은 있을 수 없다. 결론이 난 사람의 태도는 단호하다. 복음이 결론이 되게 하라!

밤낮으로 공격하면 밤낮으로 방어했다. 7번 넘어지면 8번 일어났다. 위협하면 단호히 물리쳤다. 타협코자 하면 주저없이 거절했다. 아무리 흔들고 찌르고 주저앉히려고 해도 그를 막을 자는 하나님 외에 그 누구도 없었다.

달리 될 수 없는 사실을 진리라 한다. 그 진리를 최후 결론으로 택하고 다른 여지를 남기지 않은 사람을 믿음의 사람이라 한다. 하나님의 거룩한 일에 어떤 잡스러운 것도 허용해서는 안된다. 오직 주님께서 일하시도록 단 마음으로 믿음의 순종이 있을 뿐이다.

성벽재건의 나팔소리는 결국 승리의 환호로 이어졌고, 모든 대적과 원수들이 듣고 다 두려워하여 스스로 낙담하였으니 이는 이 역사를 우리 하나님이 이루신 것을 앎이니라. 할렐루야!

복음의 내면 성벽재건

이제 우리에게 하나님은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고 명령하신다(엡 4:24).

견고한 진리의 성벽으로 무장된 새 사람은 적의 공격에서 자유롭고 하나님의 영광과 평화로 가득하다. 이제 폐허의 잔재들을 치워내고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복음에 합당한 내면의 성벽을 견고히 세워야 한다.

이 일에는 원수가 우는 사자처럼 덤벼든다. 할 수 있는 모든 자와 모든 방법들을 동원하고 밤낮으로 집요하게 방해하고 두려움으로 위협한다. 익숙한 내면의 적들이 내통하며 괴롭힌다. 싸우라! 태도를 분명히 하라.

복음의 내면 성벽을 재건하는 일에 방해하는 자는 그가 누구든 물리치라. 완성하기까지! 결론이 난 사람의 태도는 단호하다. 복음이 결론이 되게 하라. 이 믿음의 순종을 사용하여 일하시는 분은 영광의 주님이시다. 원수가 더 이상의 기대를 갖지 못하도록 끝을 내라. 하나님이 이루신 것을 알고 원수들이 두려워 낙담하도록!

마라나타! [GNPNEWS]

김용의 선교사 컬럼「그날이 오기까지」에서 전재

<순회선교단 대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_KJI_IranIsrael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easter0417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20240418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pastor-bible-unsplash-231010
[TGC 칼럼] 복음은 신학적이다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