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언어는 매우 쉬운 언어입니다”

우리의 육이 죽는 언어, 하나님의 마음이 부어지는 거룩한 언어

각 언어는 저마다 절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성경이 쓰인 히브리어, 헬라어도 그 고유의 절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성경언어는 위치언어를 초월한 강조언어이다. 성경이 쓰인 언어는 유럽 언어와 영어인 위치언어를 초월한다.

따라서 유럽 언어를 잘 안다고 할지라도 강조의 의미가 똘똘 뭉쳐서 흘러가고 있는 성경을 정확히 이해하기는 힘들다.

바로 여기에 성경언어를 해야 할 뚜렷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성경언어는 매우 쉬운 언어(very easy language)다. 성경언어는 강조언어(emphatic language)다.

성경언어는 대타언어다. 한방 맞으면 가는 언어, 즉 우리의 육이 죽는 언어다. 성경이 이런 특성을 갖고 있는 언어로 기록되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매우 의미가 있다. 하나님의 마음이 한 곳으로 부어져 강조의 흐름을 타고 가는 거룩한 언어라는 것이다.

우리의 영혼을 송두리째 뒤흔들어 댈 성경언어훈련학교에 초대한다.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더라”(에스라 7:10) [복음기도신문]

김명호 교수 (성경언어훈련학교 교장)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