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경제 확산 … 복음 확장 기회 될 것”

모퉁이돌선교회, 장사하도록 허락된 자유를 통해 복음 확장되도록 기도 요청

이 코너는 한반도에서 펼쳐지고 있는 다양한 현상과 이슈를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기도되기를 소망하며 연재하고 있다. <편집자>

공산주의 계획 경제가 무너지면서 시장 경제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북한 사회의 변화상이 복음 전파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북한선교단체인 모퉁이돌선교회가 최근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이 선교회는 최근 북한을 다녀온 한 소식통이 “북한 주민들은 김정은을 신뢰하지 않는다. 너도나도 모두 장사를 해서 먹고 살아야 할 형편이고, 국가에서도 오히려 주민들에게 장사를 하도록 장려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전망했다.

이 소식통은 “북한의 한류열풍 또한 대단해서 남한방송을 듣거나 남한의 드라마와 영화 등의 CD, DVD를 사고파는 사람들이 많다.”며 “발각되면 무조건 공개처형을 시키는 극단적인 처벌을 단행하고 있음에도 사람들은 생명을 내놓고 남한 드라마나 영화 등을 판매하고 있다. 그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아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선교회 관계자는 “이것으로 북한의 실상을 다 설명할 수는 없지만, 장사를 통해 성도들의 이동이 자유로워지면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물꼬도 트이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변화를 통해 복음이 확장되기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북한 사회의 물질만능 풍조는 점점 심화하고 있다. 소식통은 “북한에서 돈만 있으면 감옥에서도 나올 수 있고, 심지어 돈이 많은 과부가 마음에 드는 남자의 아내에게 돈을 주고 그 남편을 사는 것을 봤다”고 북한 사회의 변화상에 대해 설명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MBC_Police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yusin_01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20240424_Chungnam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20240423_STU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