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만을 믿고 따라갔다… 순종 이후 허락된 사무실

[219호 / 믿음의 삶]

선교사로 헌신한지 10년이 넘었다. 하지만 순종의 햇수가 믿음을 살아내는데 전혀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작년 한 해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결코 우연이 아닌 철저한 하나님의 뜻 안에 있음과 이해되지 않고, 불의한 것 같은 상황에서 내가 선택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깊이 배우는 시간이었다.

그 사건 중에 하나가 소속 선교회의 본부 사무실을 이전하는 일이었다. 우리는 2018년 다음 말씀으로 이전을 결정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인도하여 내실 때에 네가 본 큰 시험과 이적과 기사와 강한 손과 편 팔을 기억하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두려워하는 모든 민족에게 그와 같이 행하실 것이요’(신 7:19)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순회선교단의 역사는 바로 나 여호와 하나님의 역사다. 너희에게서 날 빼 버리면 남을 게 뭐가 있느냐? 내가 이룰 거야. 넌 나만 믿어. 그러면 나의 영광을 보여줄게.” 이 말씀을 받고 주님께서 드러내실 영광을 기쁨으로 기다리는 시간이었다.

2019년 1월 선교사들을 위한 여호수아 말씀기도 때 ‘사흘 안에 너희가 이 요단을 건너가리라’(수 1:11)라는 말씀을 받았다. 며칠 기다렸다. 그러나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일러스트=고은선

내 마음에 초조함과 조급함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누가 오라고 하는 것도 아닌데 무조건 건물을 돌아다녀야 안정감이 들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사람, 재정, 상황을 기대하는 마음이 조금씩 올라오게 되었다. 말씀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아니라 특별한 상황을 기대하고 있는 나의 존재를 보게 하시며 회개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

계속 신뢰하라! 한동안 장소에 대한 연락이 끊어지고 잠잠한 시간을 보내게 됐다. 그렇게 몇 개월이 지난 어느 날 한 동료 선교사로부터 받은 전화가 지금의 새로운 본부 사무실이 되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

기대를 걸고 찾아간 곳은 아니었다. 건물은 우리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공간이었지만 지불해야 할 재정이 우리가 감당할 곳이 아니었다. 기대감 없이 건물 주인과 짧은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돌아왔다. 그러나 오직 주님만 바라보는 시간을 가진 이후, 허락된 이곳을 최종적으로 우리가 머물 공간이 되게 하셨다.

보이는 현실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들의 주인되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만을 믿고 따라가는 믿음의 원리를 배우게 하시는 한 해였다. [복음기도신문]

장흥국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죽으면 죽으리라”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
“제가 주님의 은혜로 약을 끊었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했음을 인정하게 됐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8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20240405 Wheelchair
[TGC 칼럼]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최신기사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