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MSNBC, 생방송 중 코로나 사태 맞아 목사에 기도 요청

▶ 지난 3월 30일 MSNBC 뉴스 생방송 중 진행자 크레이그 멜빈(좌)과 T.D.제이크스 목사가 기도하는 모습(출처: 유튜브 채널 MSNBC 영상 캡처)

[224호 / 뉴스]

반기독 성향 미국 언론에서 수십 년간 볼 수 없었던 장면 “눈길”

미국 주류 언론 대부분 좌익 성향을 보이며 반기독 정서가 팽배한 가운데, 최근 MSNBC가 뉴스 생방송 중 코로나 사태로 불안에 떠는 시민들을 위해 대형교회 목사에게 기도를 요청하고, 실제 기도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기독교 세계관으로 미국 사회를 진단하는 TV넥스트는 유대인 크리스천으로 신학자인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주류 언론의 방송에서 기도는) 이전에는 절대 볼 수 없었던 놀라운 일”이라며 자신의 웹사이트에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고 전했다.

지난 3월 30일, MSNBC 뉴스 진행자인 크레이그 멜빈이 달라스의 대형교회인 포터스하우스교회의 T.D. 제이크스 목사에게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불안에 떠는 미국 시민들을 위해 기도해줄 것을 요청하고 함께 고개를 숙이고 기도했다.

멜빈은 “지금 이것은 생방송에서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것이다. 주일인 어제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지 못한 이들을 위해 한 30초 정도 기도를 인도해 주실 수 있느냐.”고 목사에게 기도를 요청했다.

제이크스 목사는 요청을 받고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겸손함으로 주님 앞에 머리 숙입니다. 우리는 이 지구적인 재난을 다루기에 지극히 부족한 존재인 것을 인정합니다. 모든 것의 근원 되시고 우리의 힘이 되시며, 도움과 빛이 되시는 주님을 바라보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특별히 긴급 구조대원들과 미디어에 종사하는 사람들, 삶이 혼란스럽고 절망 가운데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이 힘든 과정을 통과할 수 있는 힘과 평강을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이라고 기도했다.

마이클 브라운 박사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진보좌파매체 TV프로그램에서 진행자가 기도를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지난 수십년 동안 절대로 볼 수 없었던 모습”이라고 말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지금 미국이 ‘말씀’으로 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마이필로우 CEO 백악관서 깜짝 연설
미국인 55%, 코로나 종식 위해 기도
하나님의 은혜와 펜스 부통령의 기도로 코로나에서 회복됐어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