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교회 십자가 대신 五星으로 교체하라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 복음기도신문

중국 당국이 올해 수십 군데의 지역 교회에 십자가 대신 공산당을 상징하는 ‘오성홍기’에 그려진 다섯 개의 별 문양(五星)으로 교체하도록 명령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종교 자유를 위한 전문지 ‘비터 윈터(Bitter Winter)’에 따르면, 지난 8월 장씨성 주장시(九江市)는 기독교협회 등을 통해 70여 개의 소속 교회에 십자가를 오성으로 교체하라고 지시했으며, 9월 초 주장시 종교국은 교회가 사용하는 도장에 ‘기독교(基督敎)’라고 쓰인 한자를 제거하도록 명령했다.

이번 지시는 시진핑 국가 주석의 ‘종교 중국화’ 정책의 일환으로 모든 종교가 사회주의와 중국 공산당의 지시 아래에 복종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올해 7월, 란링(兰陵)현의 다중쿤에 위치한 수많은 삼자교회에 십자가가 철거됐으며 대부분의 종교적 상징물과 구호들도 건물에서 제거됐다. 지난 4월 연합전선부는 린이(臨沂)시 삼자교회 목회자들을 긴급 소집하고 “기독교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지방 정부가 예배 장소를 더욱 제한할 것”이라고 통보했다. 또 모든 공식적인 장소에서 교회 십자가 첨탑을 제거하라고 지시하며 이를 거부하는 교회들은 철거한다고 목회자들에게 경고했다.

중국은 불교, 도교, 이슬람교, 개신교, 천주교 등 5개 종교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헌법에 ‘시민은 종교의 자유가 있다.’고 명시돼 있지만, 종교 행위에 대한 보호는 ‘정상적 종교 활동’으로 제한하며 탄압을 위한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한편 중국 공산당은 국가가 승인한 성경 번역에 직접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공산당은 지난해 말 학자들을 소집해 ‘시대에 발 맞추기 위해 고전 교리를 정확하고 권위적으로 해석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최근에는 중국 관영 전자과학기술출판부가 발행한 교과서에서 요한복음 8장 3~11절을 인용하며, ‘예수 그리스도가 간음한 여인을 돌로 쳐서 죽였다.’고 왜곡하여 날조하기도 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 중국이 사회주의 정책을 강화하며 반기독교 정책의 수위를 계속 높이고 있다. 그러나 어둡고 도덕적으로 쇠퇴하고 민족의 수난을 당하는 절망의 때에 부흥이 시작됐음을 기억하자. 하늘이 어둡게 보이지만 지평선 너머에 빛이 있음을 신뢰하고 주님께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문의:

[관련기사]
중국, 오성홍기 뒤집어 걸면 처벌 법안 통과 외(10/19)
순교자의소리 ‘상자 속 주일학교’ 중국 지하교회에 4000개 이상 전달
중국, 십자가 철거와 거리 전도자 체포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