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만약 내게 지쳤다고 한다면?


한 선교사가 말씀을 전하려 먼 선교지에 갔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한 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전 하나님을 기대하는 마음이 없어요. 솔직히 은혜 받는 데 지쳤어요.” 또 다른 분이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가르쳤지만, 정작 나는 그 사랑이 느껴지지 않아요.” 또 다른 분이 말했습니다. “은혜 부어주실까봐 무서워요. 제 마음은 식었어요. 지치고 식었다고요.”

그런 맥 빠지는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강사로 참석한 그 선교사도 이 집회에서 이런 분들에게 뭐라고 말해야하나 낙담이 됐습니다. 잠을 못 이루고 뒤척이다 아침이 되었고, 여전히 지치고, 식었고, 느껴지지 않는 마음은 그대로였습니다. 이대로는 강의할 상황이 아닌듯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강단에 오르기 전, 다급하고 초조하게 눌리는 그 순간에 갑자기 질문 하나가 뇌리를 스쳤습니다. ‘가만있자, 하나님과 여기 온 사람들 사이에 위기가 생겼다는 말인데, 그럼 이 위기는 누구에게 위기지?’ 모든 사람들이 자기편에서 지치고, 식었다고 그랬지, 하나님편에서 그랬다고 한 사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전부 사람의 위기네!’라는 것을 깨닫자, 다음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만약 이 위기가 하나님 쪽에서 생겼으면 어떡할 뻔 했지?’ 순간, 강사로 서는 선교사의 마음 깊숙한 곳에서 본능적으로 아주 강한 부정이 일어났습니다. “안되지! 그럴 수는 없지! 절대 그럴 수는 없는 거지!”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일러스트=김경선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어느 날 주님이 우리를 바라보시다가 “아무개야. 난 너 같은 거 처음 봤다. 내가 참 애를 많이 써봤는데, 나 이제 너한테 지쳤다. 네 얼굴만 봐도 무섭다.” 이러시면 어떨까요?

‘이쯤이면 끝났겠지.’ ‘이만큼이면 식으셨겠지.’ ‘이제는 포기하셨겠지.’ 싶은 순간마다, 우리의 죄악과 반역이 더해지면 더해질수록 하나님이 더 큰 본심을 보여주신 것이 성경의 역사였습니다. 우리는 식었고 지쳤다고 말해도,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복음기도신문]

복음을 영화롭게 하라
(김용의.규장.2017)에서 발췌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하나님의 본심은 ‘사랑’입니다
나의 ‘원형’은 ‘예수의 생명’입니다
부패한 생명+잘못된 자아 인식=‘병든 자아’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297_1_3_Eyes-of-Heart1068
하나님의 약속 ‘여자의 자손’은 누구인가
297_7_1_Life of Faith(1068)
초미숙아 쌍둥이는 신생아중환자실로 옮겨지고…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