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가장 오래 된 나무가 4300년밖에 되지 않았을까?

▶세인트 헬렌 산 폭발 후 스피릿 호수에 수직으로 떠 있는 통나무들. 나무들은 계속 쌓이는 퇴적물에 의해 마치 그 자리에서 자랐던 나무들처럼 여러 높이에서 선 채로 파묻혀졌다(출처: 창조과학회)

[202호 / 창조 이야기 (13)]

본지는 창조론 전문가인 미국 켄트 호빈드 박사의 창조론 강의를 요약, 소개한다. 호빈드 박사의 강의는 성경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흥미롭게 설명하며, 진화론이 거짓 믿음 체계임을 명쾌하게 밝히고 있다. <편집자>

‘지질주상도’는 ‘각각의 지층이 다른 시대를 가리킨다’고 우리는 배워왔다. 신생대, 중생대, 고생대, 원생대가 바로 그렇게 구분된 시대다. 그러나 이 지질주상도 전체가 거짓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런 건 존재하지 않는다.

전 세계적으로 여러 암반층으로 연결되어 똑바로 서 있는 화석화된 나무가 발견되고 있다. 지질주상도로 설명하면, 여러 지층이 연결되어 있는 화석화된 나무의 나이는 수백만 년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런 나무는 없다. 미국 텍사스 주 쿡빌에 있는 화석 나무 아랫부분은 탄화되어 있고 가운데는 석화되어 있는데 윗부분은 다시 탄화되어 있다. 그리고 두 개의 석탄층을 통과해 있다.

세인트 헬렌 산의 나무들이 수직으로 스피릿 호수에 묻혔는데, 물을 잔뜩 머금은 이 나무들은 수직으로 선 모습으로 가라앉았다. 그리고 이 나무들은 세인트 헬렌 산이 폭발할 때 어마어마한 만년설이 녹으면서 생겨난 광물질이 풍부한 뜨거운 물로 인해 빠른 시간 안에 화석화됐다.

실제로 한 화석화된 장작은 출산 중인 물고기가 화석화 된 모습을 품고 있다. 물고기가 출산하는 데 수백만 년이 걸리지 않는다. 그만큼 나무의 화석화 속도가 빨랐다는 말이다. 사람의 뼈도 화석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1980년 텍사스 주의 이란에서는 화석화된 카우보이의 다리가 들어있는 카우보이 부츠를 발견했다. 당시 기사는 이 부츠를 ‘석회암 카우보이(The Limestone Cowboy)’로 명명했다.

미시시피 강은 시간당 8만 톤의 침적물을 쌓고 있다. 8만 톤의 진흙이 뉴올리언스로 떠내려오기 때문에 하류의 삼각주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사람들은 그 삼각주를 자세히 연구한 후, 그 삼각주의 진흙이 쌓이는 데 3만 년쯤 걸렸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렇다면 질문이 있다. 지구가 수백만 년 되었다면 멕시코만 전체가 지금쯤 진흙으로 가득해야 하지 않을까? 이 질문에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호빈드씨, 3만 년입니다. 그것은 성경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성경은 6000년이라고 하잖아요.” 하지만 나는 이 문제에 대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나는 6000년 전에 하나님이 모든 것을 만들었고 4400년 전에 홍수가 있었다고 믿는다. 홍수의 물이 빠질 때 그 진흙의 반 정도가 약 20분 만에 미시시피 강 삼각주로 쓸려가 쌓였다. 진흙들이 쌓이기까지 3만 년이나 걸릴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약 20분밖에 걸리지 않았고, 그 이후로 4400년이 지난 것이다. 실제 세인트 헬렌 산 폭발 때, 저탁류로 몇 시간 혹은 며칠 이내에 지층이 쌓였다.

루이지애나에서 목회자로 섬기고 있는 한 사람이 말했다. “저는 예전에 멕시코 만에서 석유 시추할 때 참여했습니다. 우리가 1만 4000피트(약 4.3km)를 팠을 때 6피트(약 1.8m)짜리 나무가 서 있었습니다.” 6피트짜리 나무가 1만 4000피트 진흙 아래에 수직으로 서 있었다는 것이다.

브리슬콘 소나무는 지구상 가장 오래된 나무라고 한다. 우리 박물관에 소장하고 있는 브리슬콘 소나무 조각은 직경이 30인치밖에 되지 않는데 700년이나 되었다. 나무의 나이테는 돋보기를 이용해서 셀 수도 있다. 그러나 나이테 연대 측정법은 정확한 과학은 아니다. 나무가 1년에 2개나 3개의 나이테를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복 배열 나이테 연대 측정법을 조심해야 한다.

교과서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는 4300년 되었다고 가르친다. 지구상 가장 오래된 생명체라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질문이 있다. 만약 지구가 수백만 년 되었다면 왜 어딘가에 더 오래된 나무가 없는 걸까? 왜 가장 오래 된 나무가 4300년밖에 되지 않은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나의 이론은 이렇다. 약 6000년 전에 하나님이 모든 것을 만들었고 약 4400년 전에 홍수가 있었다.

그러므로 나는 가장 오래된 나무가 약 4300년 정도 되어야 한다고 예측한다. 한번은 호주의 브리스베인에 있는 교회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았다. “호주에 와서 설교를 해주세요.” 기도한 후 가기로 했다. 가족들을 데리고 간 호주에서 딸과 함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호초 지대다. 그러나 산호초 일부는 2차 세계대전 때 배, 닻, 폭탄 등으로 파괴됐다. 환경주의자들은 정부의 지원을 받는 프로젝트로 부서진 산호초가 얼마나 빨리 다시 자라는지 연구했다. 그들은 산호초가 자라는 것을 20년 동안 지켜보았다. 그들은 연구의 결론으로 이 지역의 산호초가 4200년 미만이 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다시 한 번 질문한다. 만약 지구가 수백만 년 되었다면 왜 어딘가에 더 큰 산호초가 없는 것인가? 지구상 가장 큰 산호초는 왜 4200년 되었을까? 이에 대해 나에게 이론이 있다. 여러분은 그게 뭔지 알 것이다. <계속>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관련기사]
극지방의 얼음 기둥이 밝혀주는 지구의 나이
석유는 4400년 전 대홍수 때 매몰된 생명체가 압착된 것
자기력이 감소하는 지구 나이, 2만 5000년 이상은 불가능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Eva Edl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20240425_YP_USA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