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삶이란?

[209호 / 복음의 능력]

성령은 예수님을 대신하시는 분이 아니다. 성령은 예수님의 모든 것을 지금 우리의 인격적인 체험 속에서 실제가 되게 하신다. 우리가 흉내 낼 수 없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성령 충만한 상태이다. 어떤 사람의 생명 안에 성령이 임재하신다면 그는 자신의 인간적 본성을 장사 지내고 더 이상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다. 성령께 이끌릴 때는 정욕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성령의 내재하심은 구속의 최고봉이다. 성령의 강권하심은 의지의 문제에서 가장 강력하게 역사한다. 시적인 설교나 내 취향에 맞는 설교를 듣는 것은 기쁘지만,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그 이유는 설교를 듣기 전과 여전히 똑같은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복음은 언제나 우리의 마음을 찔러 의지적 결단을 요구한다.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겠습니다.” 등 어떠한 결정을 내리든지 다 의지적 결단으로부터 나온다. [복음기도신문]

<제자도(2012), 오스왈드 챔버스>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연락처:


[관련기사]
단 한 번의 영적 체험
모든 시선을 그리스도께
성령의 감동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_HIV test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20240420_HAND_SAND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20240419_KJI_IranIsrael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easter0417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