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기도가 바뀌며 서로 배려하기 시작했다

일러스트=고은선

[220호 / 믿음의 삶]

다음세대를 훈련하는 빛의 열매학교를 처음 섬기게 됐다. 생소한 영역이 많았다. 훈련생인 학생들 가정에 전화심방, 보고서 작성 제출. 또 수업 중 졸업과 장난치는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일. 그런 섬김을 통해 부모님들은 또 어떤 대가를 치르며, 아이들을 보내는지 알게 됐다. 그렇게 훈련과정이 진행되는 중 아웃리치를 떠나게 됐다. 주님이 허락한 나라는 캄보디아. 어느 날 기도 중 주님은 내가 사랑 없이 섬겨온 시간들을 회개하게 하셨다. 준비과정 중 우여곡절을 거쳐 마침내 우리는 열방 한복판에 와 있었다.

달라진 환경과 상황으로 첫날부터 어려움이 속출했다. 불순종, 하나님 경외함이 없는 태도, 다른 걸 원하고 기대하는 마음들, 그리고 배고픔과 졸음까지. 불만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지 못했다. 처절한 나의 절망과 믿음 없음을 보게 되었다. 우리에게 소망이 없음을 확인하고 주님만이 소망이심을 믿음으로 고백하게 되었다. 하루 이틀 지나며 아침 묵상 말씀을 통해 주님이 일하기 시작하셨다. 고학년 친구들은 먼저 말씀과 기도로 본을 보여줬고, 서로 배려하고 도와줬다. 아이들은 말씀을 붙잡았다. 아이들의 기도가 바뀌기 시작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며 기쁨이 넘쳤다. 변화를 보이는 아이들을 보면서 나도 이렇게 기쁜데 하물며 하늘 아버지는 얼마나 기쁘실까?

다녀온 이후, 가정에서 달라진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오직 하나님의 주권과 열심이 가져온 열매들이다. 또한 십자가 사랑만이 섬기는 자의 자세이며 전부인 것 알게 하셨다. 처음 다음세대를 섬기며 아무 경험도 없는 나에게 남겨주신 것은 주님이 주신 사랑의 기초 위에서 영혼들을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순종하는 자를 통해 그 마음을 보여주셔서 우리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고 계심을 가슴에 깊이 새겨주셨다. [복음기도신문]

김성희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문의:

[관련기사]
하나님만을 믿고 따라갔다… 순종 이후 허락된 사무실
“죽으면 죽으리라”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
“제가 주님의 은혜로 약을 끊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0415
[편집인 칼럼] 풍요 속 악성 빈곤의 교육현장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