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믿음은 네 어머니 속에 있더니…

▲ 잠비아의 한 교회 예배에서 성도들이 헌금하는 모습. 제공: WMM

잠비아 한 교회의 예배시간. 하나님을 향한 찬양이 예배당을 가득 메우고, 성도들이 줄지어 헌금을 드린다. 아이를 업은 엄마도 헌금을 드린다. 아이는 무대에서 찬양하는 찬양대가 신기한 듯 눈을 떼지 못한다. 그러나 헌금함에 조심스레 헌금을 넣는 엄마의 표정은 진지하다. 한 손으로 아이의 발을 잡고 있는 엄마는 이 아이가 하나님의 은혜로만 살아가는 믿음의 아이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했을까?

아무것도 모르는 갓난아기 때부터 엄마 등에 매달려 예배당에 간 아이는 예배당과 집에서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자라게 될 것이다. 과연 이 아이는 어떤 모습으로 자라갈까?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감사와 기쁨으로 다시 주님께 드리고 이웃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 기쁨을 알아가지 않을까. 어머니 속에 보였던 거짓 없는 믿음이 이 아이 속에서도 발견될 것이다.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디모데후서 1:5)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눈을 열어 보게 하옵소서
부드러운 손길로 인도하실 목자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20240418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