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자체 삐라 대량 발견, ‘김정은, 김여정 비판’

▲ 먹을 게 없어 평양 공원에서 나물을 캐먹는 주민. 출처: 유튜브 영상 Red Tomato 캡처

최근 평양과 황해북도 일대에서 김정은과 김여정을 비난하는 내용의 전단(삐라)이 대량으로 발견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전단은 지난 10일 평양 외곽 사동구역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장천협동농장과 인근 주택가에 전단이 대량으로 살포된 것이 발견돼 사법당국이 일제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뿌려진 전단을 수거하기 위해 안전부(한국의 경찰에 해당)와 인근 부대 군인들까지 동원됐다.

소식통은 “얼마나 (전단을) 많이 뿌렸는지 아예 새하얗게 떨어져서 사흘 동안 수거해서 불태웠다.”며 “얼마나 멋있게 썼는지… 김정은 시대는 끝났다, 망했다 그런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전단의 내용에 주민들은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평양 사동구역에서 발견된 전단은 남한에서 뿌린 전단과 달리 저질 종이에 인쇄된 것이어서 더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평양의 당 간부에 따르면, 평양에서 발견된 전단에는 “김정은 시대는 끝났다.” “우리는 개방해야 잘 살 수 있다.” “김여정은 악종(惡種)” 등의 내용이 적혀 있었다. 그는 “매우 예민하고 체제를 위협하는 구호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며 “과거 공공장소나 인적이 드문 건물 벽에 최고존엄과 체제를 비판하는 낙서 사건은 종종 있었지만 대규모로 반동적인 전단이 살포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미 워싱턴서 24일부터 북한자유주간 ‘열려라! 북한’ … 청문회 후속 행사로 눈길
각국 NGO, 탈북민과 북 주민 돕기 온라인 행사 펼쳐
살림집 건설에 가정주부 동원, 평양 주민들 불만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Muslim Youtuber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20240420 life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